자취생의 꿀팁

간단하게 식비 줄이기 좋은 도시락의 장점과 메뉴 추천 best 5

요리맛둥이 2024. 1. 31. 20:44

안녕하세요. 오늘은 도시락의 장점과 싸기 좋은 메뉴들을 추천해드리고자 합니다. 요즘 물가가 많이 올라서 도시락을 싸는 사람들이 많아진 것 같습니다. 저도 열심히 도시락을 싸며 출근을 하고 있는데, 제가 추천하는 메뉴들은 정말 간단하니 도시락을 싸는 모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도시락의 장점

도시락은 여러 가지 장점을 가지고 있어서 일상적인 식사나 외출 시에 편리하게 즐길 수 있는 식사 형태입니다.

1. 편리함과 이동성
  - 도시락은 싸기 쉽고, 휴대하기 간편하여 이동 중이나 외출 시에 편리하게 식사를 할 수 있습니다. 미리 싸 두면 급하게 나가기 전에 먹을 수 있어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2. 개인 맞춤식   

 - 도시락은 자신이 원하는 재료와 양을 선택하여 만들 수 있어 개인의 취향과 식단에 맞춰 맞춤식사를 즐길 수 있습니다. 영양소의 균형을 고려하여 다양한 식재료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3. 경제적
  - 외식보다 도시락을 만들어 먹는 것은 경제적인 이점이 있습니다. 식재료를 구입하여 집에서 만들면 외식 비용을 절약할 수 있으며, 더 건강하고 신선한 재료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4. 건강과 영양

   - 도시락을 만들 때 신선하고 고기능성의 재료를 사용할 수 있어 영양소를 다양하게 섭취할 수 있습니다. 또한, 손쉽게 식이 섬유, 단백질, 식물성 지방 등 다양한 영양소를 포함한 메뉴를 구성할 수 있습니다.

5. 음식 안전성과 위생
   - 집에서 도시락을 만들면 음식의 안전성과 위생을 보장할 수 있습니다. 개인이 관리하는 환경에서 음식을 준비하기 때문에 식중독 등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6. 환경 친화적
   - 도시락을 플라스틱이나 일회용 포장 없이 재사용 가능한 용기에 담아 가져가면 환경에 더 친화적입니다. 일회용 포장을 줄여 자원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장점들로 인해 도시락은 바쁜 일상에서 편리하게 식사를 챙기고, 다양한 식사 옵션을 고려할 수 있는 좋은 선택으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도시락 메뉴 추천 Best 5

1. 유부초밥

 유부초밥은 평소에 피크닉을 갈 때 자주 싸가는 메뉴입니다. 유부에 어떤 걸 넣느냐에 따라 다른 종류의 유부초밥이 되기도 합니다. 유부초밥 키트를 구매하고 밥을 넣어 그냥 만들 수도 있고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께는 두부유부초밥을 추천드립니다. 만약 밥을 먹는 곳에 전자레인지가 없다면 두부유부초밥을 더 권하고 싶습니다. 그리고 밥만 넣지 않고 위에 참치마요나 김치, 소고기, 연어 등을 올려 다채로운 유부초밥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2. 볶음밥류(계란볶음밥, 김치볶음밥)

 볶음밥은 해먹기도 정말 간편한 만큼 도시락 메뉴로도 정말 좋습니다. 특히 계란볶음밥은 냄새도 많이 안나서 정말 추천드립니다. 도시락 초반에는 볶음밥 1개를 싸가서 먹는 게 정말 편하고 좋다는 장점이 있어서 자주 먹었습니다. 지금은 조금 발전시켜서 다양한 토핑들(베이컨, 새우)을 추가하여 새로운 메뉴를 먹는 듯한 느낌으로 도시락을 싸고 있습니다. 추가로 한국인에게 김치란 빠질 수 없기 때문에, 김치볶음밥도 정말 추천드립니다. 만약 아침에 싸기 번거로우시다면 저녁에 미리 해놓고 아침에 그냥 챙겨가서 밥먹을 때 전자레인지에 돌려먹으면 소중한 아침시간과 점심식사 값을 아낄 수 있을 것입니다. 

 

3. 덮밥류(참치마요덮밥, 치킨마요덮밥, 스팸마요덮밥)

 볶음밥과는 다른 매력의 덮밥류도 정말 추천드립니다. 밥 위에 참치마요를 올린 후 계란 스크램블을 올려서 간단하지만 영양을 챙긴 점심을 먹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참치 대신 치킨으로 치킨마요덮밥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자취생에게 정말 필요하고 자주 먹는 스팸과 같은 통조림햄으로도 덮밥요리를 만들 수 있습니다. 스팸 자체에 간이 되어있기 때문에 따로 간을 맞추지 않아도 되고 보장된 맛이니 간단하게 도시락으로 싸가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4. 샌드위치류

 도시락에서는 사실 빠질 수 없는 게 샌드위치라고 생각합니다. 도시락을 쌀 때 시간이 지나면 불 수 있는 면류는 싸가기 정말 힘든데, 빵류야 말로 정말 적합한 도시락 메뉴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사실 샌드위치는 빵과 딸기잼, 양상추와 같은 주재료만으로는 먹기 힘들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여기에 계란후라이, 베이컨 등만 추가해도 다양하게 샌드위치를 즐길 수 있습니다. 남은 채소들을 계란물에 풀어 올려도 좋고 크림치즈를 바를 수도 있습니다. 샌드위치도 사실 주재료 이외에 부재료들만 바꿔주면 다양한 맛으로 샌드위치를 즐길 수 있습니다. 

 

5. 샐러드

 다이어트 이외에 건강을 위해 샐러드를 먹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이런 샐러드도 도시락 메뉴에 정말 적합합니다. 샌드위치에서 사용한 양상추를 이용하여 샐러드를 만들 수 있습니다. 그 위에 닭가슴살, 치킨 텐더, 연어 등을 올려 다양한 종류의 샐러드를 섭취할 수 있습니다. 샌드위치에서 빵이 없어지면 샐러드가 될 수 있는 셈입니다. 샐러드 드레싱도 오리엔탈이나 발사믹 식초와 같은 걸 하나 구비해놓으시면 도시락 싸기에 정말 간편하다고 생각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에 또 다른 좋은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반응형